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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을 만들기 위해서는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개발환경
2. 안드로이드 sdk
필요
xml로 레이아웃을 만들고, 자바 코드를 작성하고, 매니페스트파일을 수정하는 등의 과정 수행하고, 프로젝트의 소스파일이 자바 컴파일러에 의해 class파일이 만들어 진다
컴파일된 class파일은 개발도구 중 하나인 dx를 이용해 dex파일로 만들어지고 리소스 파일은 필요한 경우에 바이너리 파일로 빌드된다.
이 dex파일과 리소스파일은 aapt라는 개발도구에 의해 설치가 가능한 apk파일이 만들어진다.
개발단계에서는 인증을 위한 서명이 필요치 않은 unsigned상태이며, 플레이스토어에 올릴 때는 jarsigner를 이용해 signed상태로 만들어야 한다.
다른 사람이 만든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열어보면 소스파일에 문제가 없음에도 빌드 되지 않을 때가 있다. 이럴 때는 소스트리의 build.gradle설정 정보를 변경해야 한다.
다음은 build.gradle의 주요정보이다.
* compileSdkVersion
- 컴파일 시에 사용할 sdk버전 지정
* buildToolsVersion
- 빌드 도구의 버전 지정
- sdk매니저에서 설치한 tools의 항목 중 android sdk build-tools의 버전과 일치해야 함.
* minSdkVersion
- 프로젝트가 지원하는 최소 sdk버전
- 값이 19라면 api버전이 19미만인 버전인 단말기에서는 app가 동작하지 않는다.
* targetSdkVersion
- 실행기준이 되는 sdk버전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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